권장 브라우저 안내

이 웹사이트는 Internet Explorer 9 버전 이상에서만 이용 가능합니다.
편리한 사이트 이용을 위하여 최신 브라우저로 업그레이드해주시기 바랍니다.

INTRODUCE

언론보도

언론보도

[연합뉴스]임플란트 통증과 회복시간이 두려웠다면 노벨가이드임플란트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3-11-21 10:01 조회1,033회 댓글0건

본문

연합뉴스| 기사입력 2009-11-04 13:54 



# 58세 김철훈(가명)씨는 딸의 결혼을 앞두고 있다. 여러 가지 준비해야 할 것이 많지만 김철훈씨는 웃을 때 보이는 송곳니가 가장 걱정이다. 몇 해 전 보철을 한 송곳니가 요즘 자꾸 흔들리는 데다 미관상 좋지 않아 딸의 결혼식에 인사 한번 웃으며 못할까 걱정인 것이다. 노심초사하는 아버지의 마음을 알았는지 딸이 함께 치과를 가자고해 방문했으나 임플란트를 하기엔 시간도 너무 촉박하고 회복기간도 느려 딸의 결혼식 날까지 회복할 수 있을 지 우려중이다. 

이전에 시술한 보철이 기간이 지나면서 노후되거나 치아가 상실됐을 경우 할 수 있는 인공치아술은 크게 세 가지 이다. 틀니와 크라운 브릿지, 그리고 임플란트인데 영구적으로 치아를 대신할 수 있다는 점에서 최근 임플란트가 선호되고 있다. 그러나 임플란트도 단점이 있는데. 우선 치료기간이 길다. 일반적으로 임플란트를 하려면 치아를 뺀 후 잇몸이 아물기까지 1개월 정도 기다린다. 이후 티타늄 기둥을 심고 잇몸 뼈에 붙기까지 다시 3∼4개월을 더 기다려야 한다. 치료 기간도 문제지만, 수술시 통증에 대한 부담감이 크다. 기존 임플란트는 인공치아 뿌리를 심기 위해 메스로 잇몸을 절개하고 드릴로 잇몸 뼈에 구멍을 뚫었다. 때문에 출혈과 통증이 심한 편이었다. 그러나 이러한 우려로 상실된 치아에 대한 치료를 미루게 되면 치아 전체가 한 방향으로 쏠리거나, 치아 배열이 틀어질 수 있어 빠른 치료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러한 상황을 위해 일반 임플란트에서 한 단계 진보한 노벨가이드 임플란트가 시행되고 있다. 노벨가이드 임플란트는 1시간 만에 치료가 가능해 시간이 부족하거나 시술후의 빠른 회복을 원하는 환자에게 좋은 시술 방법이 되고 있다. 

노벨가이드 임플란트는 최첨단의 컴퓨터 단층 촬영(CT) 후에 3차원 컴퓨터 영상으로 변환하여 잇몸 뼈를 정확히 3차원의 모델화 하여 완벽한 보철을 미리 제작하는 것이 첫 번째 특징이다. 계획 단계에서부터 정밀하게 개개인의 잇몸 뼈 모델을 가지고 보철물 제작과 임플란트를 심는 위치를 정하기 때문에 수술의 위험을 최소화 할 수 있는 것이다. 

두 번째로는 임플란트 시술시간이 대폭 줄일 수 있게 되었다. 기존 임플란트의 경우 기간이 3∼6개월이라는 긴 기간이 필요했으나, 노벨가이드 임플란트는 1시간이라는 시술 시간과 동시에 바로 일상생활의 복귀가 가능하다는 놀라운 장점을 가지고 있다. 수술 시에 정확히 환자에게 맞는 계획에 따라 시술만 시행하기 때문에 말 그대로 '1시간 임플란트 시술'이 가능한 것이다. 시술 전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통해 미리 보철물이 제작되어 있기 때문에 시술 이 끝난 후에는 바로 식사를 할 수 있다. 

세 번째로 노벨가이드 임플란트는 잇몸 절개가 필요 없는 시술이기 때문에 잇몸이 아무는 동안의 기간이 필요치 않다. 기존 임플란트의 경우 3∼6개월 동안의 기간이 필요하고, 시술 후 에도 1∼2주일 동안의 휴식이 필요한 큰 수술이라 할 수 있다. 잇몸을 절개한 후 인공 치근을 심어야 하는 기존 임플란트에 비해 노벨가이드 임플란트는 잇몸을 절개하지 않고 후 정밀유도장치를 통하여 인공 치근 심기 때문에 건강한 잇몸의 손상을 최대한으로 막아 줄 수 있다. 

화이트e치과는 "임플란트에 대한 두려움으로 상실된 치아를 계속 그대로 둘 경우 턱뼈가 녹거나 이상이 생길 수 있으므로, 빠른 치료가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출처 : 화이트e치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