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장 브라우저 안내

이 웹사이트는 Internet Explorer 9 버전 이상에서만 이용 가능합니다.
편리한 사이트 이용을 위하여 최신 브라우저로 업그레이드해주시기 바랍니다.

INTRODUCE

언론보도

언론보도

[연합뉴스]투명교정, 옥의티를 티 나지 않게 없앤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3-11-21 10:02 조회1,048회 댓글0건

본문

연합뉴스 : 기사입력 2009-09-24 13:09 

# 대학생 박모씨(26)는 취업을 준비하는 요즘 최근 면접 보는 횟수가 갑자기 늘었다. 취업을 위해 스펙과 실력을 갖추기 위해 노력했지만, 외모적인 조건 또한 면접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요즘 몸소 느끼고 있다. "울퉁불퉁하게 난 치아와 튀어나온 덧니 때문에 활짝 웃지 못했어요. 때문에 면접관들에게 인상이 어두워 보인다는 소리를 많이 들어 치아 교정을 진작 할 걸 하는 생각이 들었죠"라며 속상해 했다.

외모를 관리하는 것은 단순히 욕망을 해결하는 방법일 뿐만 아니라 자신의 이미지를 관리하는 하나의 방법이 되었다. 치아 모양도 사람의 인상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이며, 치아 교정만으로 충분히 새로운 이미지를 창출해 낼 수가 있다. 깨끗하고 고른 치아는 상대방에게 긍정적인 모습으로 보일 뿐만 아니라 스스로도 자신감 있게 말하게 되며, 환하게 웃을 수 있게 한다. 그 중에서도 특히 이슈가 되고 있는 투명교정은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연예인들에게도 인기 있는 치아 교정술이다. 

Q. 요새 치아교정으로 이미지가 달라진 연예인들이 늘어나면서 치아교정에 대한 관심도가 매우 높다.

A. 얼굴형이 변하면 전체적인 분위기가 달라진다. 얼굴형을 조절하는 요소 증 치아가 차지하는 비율은 매우 크다. 치아의 배열이 전반적인 얼굴형을 다르게 할 뿐만 아니라 인상까지도 좌우하기 때문에 최근 많은 연예인들도 시술하고 있으며, 일반인들의 관심도도 급격히 증가하는 추세이다. 

Q. '티 나지 않는' 교정이 인기라고 하는데 어떤 시술인가?

A. '티 나지 않는' 교정으로는 설측교정, 세라믹교정, 투명교정이 있다. '설측교정(Lingual Orthodontics)'은 일반적인 교정 방법과 달리 교정 장치를 치아 뒷면에 장착해 치아 교정 시 심미성을 살리는 것이 특징이다. 단, 설측교정은 치아 안쪽에 교정기를 부착하다 보니 일주일 정도의 적응기간이 필요하다. 

세라믹교정은 치아 색과 동일한 교정 장치를 이용해 심미성을 높이고 부착교정장치의 변색도 없어서 인기 있는 비밀교정 방법이다. 또한 세라믹교정은 교정기간 동안 우수한 강도를 유지하기 때문에 널리 쓰이는 비밀교정 아이템 중 하나다.

마지막으로 투명교정은 치아 모형과 진단 자료를 이용, 컴퓨터에 3차원적으로 입력한 후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의사의 치료 계획에 따라 한 번에 조금씩 치아를 이동시키는 방법으로, 단계별로 투명한 플라스틱 교정 장치를 만들어 몇 주에 한 번씩 새로운 장치로 바꿔 장착하기만 하면 치아가 가지런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Q. 투명교정을 주로 찾는 사람은 어떤 특징을 가진 사람인가?

A. 최근 성인교정이 늘면서 비밀교정으로 불리는 교정법이 인기가 높다. 주로 전반적인 치아의 맞물림 상태는 좋지만 앞니 부분이 비뚤어진 경우나 아래와 앞니 부분에 심하게 공간이 부족할 때 사용되는데, 붙이는 장치에 대해 거부감을 갖는 이들에게 좋은 방법이다. 미세하게 앞니를 움직이기 때문에 통증이 거의 없이 정교한 치아 이동이 가능하며, 음식물을 섭취하거나 양치 시 장치를 스스로 뺄 수 있어 성인 환자들이 일상에서 편리하게 교정치료를 받을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화이트e치과는 심미치료에 있어 치아의 형태, 색깔, 모양, 골격의 문제 등 다각도로 검토하여 한 차원 더 정밀하게, 더 예쁘게 치료가 될 수 있으므로 이를 총체적으로 잘 고려하여 치료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치아 모양과 색만 개선하기에 급급해 하지 말고 자신의 치열 상태 등에 맞는 적절한 시술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 화이트이치과는  대학병원 수준의 전문의 진료, ez-ceph(가상시술)프로그램을 통한 최상의 결과 제공, 최첨단 장비와 자체 기공소를 보유한 병원으로 고객중심의 편의와 체계적인 치아교정시스템을 갖춘 치아교정전문 치과이다.

□ 도움말 - 부산 치아교정전문 화이트e치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