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장 브라우저 안내

이 웹사이트는 Internet Explorer 9 버전 이상에서만 이용 가능합니다.
편리한 사이트 이용을 위하여 최신 브라우저로 업그레이드해주시기 바랍니다.

INTRODUCE

언론보도

언론보도

[연합뉴스]당일 라미네이트 치료기간 진짜일까?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3-11-21 10:03 조회1,093회 댓글0건

본문


연합뉴스 | 기사입력 2009-11-06 16:12 



심미전문가 보정전문가에게 물어봐

치아교정은 부담스럽고 1∼2주 안에 치아 미백과 교정, 심미적 효과를 한꺼번에 얻으려면 치아성형이 효과적일까. 교정과 치아성형을 고려하고 있는 이들은 비슷한 고민을 한 두 번쯤 해볼 것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충치치료와 신경치료를 위해 치과를 찾았지만, 요즘은 미백이나 가지런한 치아 등 치아성형과 치아교정을 원하는 환자들이 증가하는 추세다.

급속 교정(7일만의 교정), 치아 성형, 라미네이트 등 다양한 이름은 급속교정은 사실 동일한 치료 방법에 가깝다. 치아를 이동시켜 가지런하게 만드는 교정과는 달리 음식을 먹는 치아부분을 삭제해서 라미네이트를 붙이거나 씌우는 등 결과적으로는 치아를 삭제하고 보철로서 가지런하게 만드는 방법이기 때문이다. 심미적인 효과를 보기 위하여 라미네이트를 가장 선호하는 편인데 단축된 교정기간만을 떠올리는 것보다 자신의 치아 상태나 교정 희망 사유 등을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한 후 치료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현명하다. 

치아는 심미적으로도 중요하지만 기능적인 치아 건강도 중요하므로 무엇보다 술자의 의해 심미적으로 약간씩 차이가 나기 때문에 임상 경험이 많은 전문가를 찾는 게 관건인 것이다. 

화이트e치과(화이트이치과)의 심미전문 원장과 교정전문 원장은 "치아의 기본적인 기능을 보존하면서 심미적으로 아름다운 치아를 만듦으로써 환자에게 최상의 만족도를 줄 수 있을 것이다. 예컨대 돌출이 심한 데 치아 자체도 기형치이거나 모양자체가 보기 싫은 경우 3개월에서 8개월 정도 교정을 마친 후 거의 삭제 없이 치아 성형을 하는 방법을 권하고 싶다. 치아 성형을 원하는 사람은 치아의 치명적인 손상을 입히고 하루만에 치아 성형을 할지 아니면 10개월 정도 교정 후 심미적인 요소와 기능적인 요소인 두 가지 모두를 가질지는 본인의 과제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고 하며 "평생을 사용해야 하는 치아에 젊을 때의 과도한 욕심으로 자칫 치아 건강을 해칠 수 있다는 것을 꼭 명심해야 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출처 : 화이트e치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