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장 브라우저 안내

이 웹사이트는 Internet Explorer 9 버전 이상에서만 이용 가능합니다.
편리한 사이트 이용을 위하여 최신 브라우저로 업그레이드해주시기 바랍니다.

INTRODUCE

언론보도

언론보도

[폴리뉴스]치아교정만으로도 외모개선효과가 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3-11-21 10:04 조회1,216회 댓글0건

본문

치아교정만으로도 외모개선효과가 있다? 


[폴리뉴스 생활뉴스팀 기자 ] 


기사입력시간 : 2010-05-25 14:29:08

최근 연예인들의 치아교정 사실이 알려지면서 너도 나도 치아교정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치아가 잘 맞물려 있지 않거나 삐뚤게 난 치아로 인해 돌출입이나 주걱턱을 갖게 되는데 이런 부정교합은 외모적인 면에서 보기가 좋지 않다. 그로 인해 자신감이 상실되며 치아모양이 예쁘지 않거나 하얀 치아가 아니면 웃을 때 손으로 입을 가리거나 잘 웃지 않게 된다. 하지만 치아교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장 큰 이유는 얼굴형이나 이미지가 변한다는 생각 때문이다. 정말 모든 사람이 교정을 통해서 치아가 가지런해질 뿐만 아니라 얼굴개선 효과까지 얻을 수 있을까?

치아교정으로 얼굴개선효과까지는 볼 수 없다. 치아교정은 얼굴형에 영향을 미치지만 이는 돌출입, 주걱턱의 일부 경우에만 해당한다. 돌출입, 주걱턱은 치아교정을 받음으로써 입이 들어가 상대적으로 코가 높아 보여 성형을 했느냐는 말을 들을 만큼 외모 개선의 효과가 있다. 하지만 돌출입, 주걱턱인 모든 이들이 다 외모개선 효과가 나타나는 것이 아니다. 치아만 돌출되고 잇몸뼈는 돌출이 되지 않은 경우에만 가능한 것이다. 만약 잇몸뼈와 치아가 함께 돌출된 경우라면 교정만 하게 될 치아만 들어가기 때문에 옹니의 형태를 가지게 된다. 

그럼 잇몸뼈와 치아가 같이 돌출 된 경우에는 외모개선효과를 볼 수 없는 것일까? 

외모개선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은 있다. 잇몸뼈와 치아가 같이 돌출 되어 있다면 치아교정과 함께 잇몸뼈를 함께 넣어 주어야 외모개선효과를 볼 수 있다. 

교정치료의 효과는 크게 기능적인 요소와 심미적인 요소의 향상으로 볼 수 있다. 치아가 부정교합이거나 배열이 불규칙할 때 관리를 잘하려고 노력해도 충치가 생기거나, 음식을 씨는 기능이 떨어진다. 이러한 문제들은 치아교정을 통해서 치아가 가지런해짐에 따라 전체적으로 반듯한 이미지를 줄 수 있고 자신감 있는 미소를 가질 뿐만 아니라 구강건강관리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 

돌출입, 주걱턱 부정교합을 치료하는 치아교정 클리닉과 구강악안면외과, 치아가 상실된 곳에 인공치아를 이식하는 임플란트, 치아의 색을 하얗게 만드는 치아미백과 보철을 이용해 치아를 가지런히 만드는 치아성형 등 통합진료가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치아교정으로 유명한 화이트e치과는 “치아교정은 교합을 바르게 맞추고 제 기능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과정이다. 무엇보다도 교정치료에 앞서 자신의 치아상태를 정확하게 진단받는 것이 중요하다. 치아교정을 통해서 외모변화의 정도는 사람마다 차이가 있기 때문에 외모개선을 주로 두고 교정을 한다면 교정과와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와의 협진이 가능한 곳에서 진단을 받고 교정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말한다. 


도움말: 화이트e치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P